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평판 2025년 2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블루엘리펀트, 3위 톰포드 안경 순
2025년 2월 안경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젠틀몬스터 안경, 2위 블루엘리펀트 안경, 3위 톰포드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월 10일부터 2월 10일까지의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4,424,357개를 분석했다.
안경테, 안경렌즈, 콘택트렌즈, 콘택트렌즈 용액 등 국내 안경시장 규모는 1조 5천억원 정도이다. 안경 브랜드 산업은 소비자들의 고품질 브랜드 선호와 업체들의 신제품 개발 가속화, 기술 수준 향상으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안경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5년 2월 안경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젠틀몬스터, 블루엘리펀트, 톰포드, 샤넬, 스틸러, 구찌, 오클리, 디올, 래쉬, 프라다, 실루엣, 블랙몬스터, 뮤지크, 모스콧, 톰브라운, 로렌스폴, 레이밴, 마이키타, 마노모스, 룩옵티컬, 로우로우, 리끌로우, 몽블랑, 안네발렌틴, 생로랑, 페이크미, 림락, 리에티, 나인어코드, 마스카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
안경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2,392 소통지수 524,406 커뮤니티지수 447,4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4,2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42,499와 비교해보면 4.98% 상승했다.
2위, 블루엘리펀트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879,870 소통지수 118,308 커뮤니티지수 105,8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3,97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48,674와 비교해보면 47.46% 상승했다.
3위, 톰포드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732,210 소통지수 138,407 커뮤니티지수 181,4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2,09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14,553과 비교해보면 47.2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안경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안경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3,312,545개와 비교하면 8.3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55% 상승, 브랜드소통 8.01% 상승, 브랜드확산 2.0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https://www.beyondpost.co.kr/view.php?ud=20250210085223649546a9e4dd7f_30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평판 2025년 2월...1위
2025년 2월 안경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젠틀몬스터 안경, 2위 블루엘리펀트 안경, 3위 톰포드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
www.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