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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업체 주 7일 배송

SM_SNAIL 2025. 2. 4. 10:06

쿠팡이 2014년 익일배송 서비스 ‘로켓배송’을 시작하면서 국내 이커머스 업계는 새로운 전기를 맞았다. 쿠팡은 상품 직배송을 위한 자체 물류센터를 건설하며 새벽·당일배송으로 영향력을 확장했고, 마침내 국내 이커머스 1위에 등극했다.

 

 3일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가 산출한 지난해 이커머스 플랫폼별 연간 신용카드 결제추정액을 보면 쿠팡이 35조3726억원으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이는 G마켓(4조9599억원), 11번가(4조1268억원), SSG닷컴(3조2570억원), 컬리(1조6841억원), 옥션(1조3922억원), 알리익스프레스(1조3517억원) 등 6개사 합산 결제추정액의 2배를 웃도는 규모다. 

 

쿠팡이 알리·테무 등 C커머스(중국계 커머스)의 공습에도 왕좌를 지킬 수 있었던 배경은 압도적인 물류 인프라에 있다. 쿠팡은 2014년 로켓배송 론칭 이후 10년간 6조2000억원을 투자해 전국 30개 지역에 100개가 넘는 물류 인프라를 건설했다. 이 기간 동안 일각에서는 눈덩이처럼 불어난 적자를 우려했지만 2023년 마침내 쿠팡이 첫 연간흑자(6174억원)를 달성하며 ‘계획된 적자’였음을 입증했다.

 

 

 업계 관계자는 “타사를 견제하려는 목적보다는 신속한 배송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많았던 것이 가장 크게 작용했다”며 “무조건적으로 물류 인프라에 투자할 수 없는 상황에서 CJ대한통운의 물류 인프라를 확용해 소비자 경험을 확장할 수 있게 돼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https://www.segyebiz.com/newsView/20250203513903

 

총성 없는 전쟁…확산하는 이커머스 ‘주 7일 배송’

쿠팡이 2014년 익일배송 서비스 ‘로켓배송’을 시작하면서 국내 이커머스 업계는 새로운 전기를 맞았다. 쿠팡은 상품 직배송을 위한 자체 물류센터를 건설하며 새벽·당일배송으로 영향력을 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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