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크보빵’ 있어요?” 출시 3일만에 100만 봉 팔렸다… “롯데는 왜 없어요?” [수민이가 궁금해요] 본문

일상

크보빵’ 있어요?” 출시 3일만에 100만 봉 팔렸다… “롯데는 왜 없어요?” [수민이가 궁금해요]

SM_SNAIL 2025. 3. 24. 22:01

SPC삼립, 9개 구단 특징 담은 KBO빵 출시

야구 인기에 삼립 신제품 중 최단기간 판매 기록
롯데, 삼립 경쟁사 롯데웰푸드 계열사 둬 미참여


SPC삼립 ‘크보빵’(KBO빵)이 출시 3일 만에 100만 봉이 판매됐다. 삼립이 출시한 신제품 중 역대 최단기간 판매 기록이다.  지난 13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진행한 예약판매는 하루 만에 동났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삼립이 지난 20일 출시한 ‘크보빵’은 1000만 관중을 돌파하며 국민 스포츠로 자리 잡은 프로야구와 협업해 내놓은 신제품이다. 롯데자이언츠를 제외한 9개 구단의 특징을 담았다.
 
‘타이거즈 호랑이 초코롤’, ‘라이온즈 블루베리 페스츄리’, ‘트윈스 쌍둥이 딸기샌드’, ‘베어스 곰발바닥 꿀빵’, ‘위즈 빅또리 초코바닐라 샌드’, ‘랜더스 소금버터 우주선빵’, ‘이글스 이글이글 핫투움바 브레드’, ‘다이노스 공룡알 흑임자 컵케익’, ‘히어로즈 영웅필승 자색고구마팡’ 등 9종이다.
 
제품 속에 구단 대표 선수와 마스코트, 국가대표 라인업이 포함된 띠부씰(스티커) 215종이 들었다.

 

이번 ‘크보빵’ 라인업에 롯데 자이언츠 구단은 빠졌다. 롯데그룹은 삼립의 경쟁사인 롯데웰푸드를 계열사로 두고 있어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한국야구위원회와 제과업체의 협업 제품에 롯데 구단이 참여하지 않은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해 7월 해태제과가 야구팬을 위해 내놓은 ‘지역 한정판 홈런볼’ 제품도 롯데 자이언츠가 빠진 9종으로 출시된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