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4/05 (16)
일상생활

최윤용의 藥이 되는 이야기]게티이미지뱅크겨울이 어느새 지나가고, 역대급이었다는 독감도 다소 유행이 줄어들지만 아직 호흡기 건강을 안심할 수는 없다. 통상적으로 미세먼지가 가장 심한 봄이기 때문이다. 자칫 방심했다가는 호흡기가 가뜩이나 싫어하는 건조함과 미세먼지까지 겹쳐 오히려 더더욱 감기를 달고 살 수 있는 요즈음이다.호흡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많은 약재들이 있지만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금은화다. 다양한 약리작용으로 인해 가장 오래된 한약재 서적인 신농본초경에도 실렸을 만큼, 역사적으로 3000년 이상의 기간 동안 호흡기에 사용하는 약재로 활용되었다.금은화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항염증, 항바이러스 효과라고 할 수 있다. 염증반응을 억제하고 염증 인자를 억제하기에 최근에는 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에도..

한 여성 틱톡커가 체중보다 ‘눈바디’와 ‘체지방률’이 중요하다고 했다./사진=틱톡채널 ‘한나페리유케이’ 캡처한 여성 틱톡커가 자신의 건강한 몸을 공개하며 단순 체중보다 ‘눈바디’와 ‘체지방률’이 중요하다고 말해 화제다.지난 3월 31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더선에 따르면 최근 틱톡 채널 ‘한나페리유케이’에 “체중이 중요하지 않은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 속에서 틱톡커인 한나는 “나는 키가 177cm이고 체중은 85kg이다”며 “BMI를 기준으로 비만에 속한다”고 했다. BMI는 체질량지수를 뜻하며, 키와 체중을 이용해 비만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BMI 지수가 18.5 미만이면 저체중, 18.5~23이면 정상, 23~25이면 과체중, 25 이상이면 비만에 해당한다. 한나는 “내 BMI지수는..

신규 스마트폰 출하량은 줄고, 중고폰 거래는 증가삼성도 중고폰 시장 참전... 반품 ‘갤럭시S24′ 중고폰으로 판매 시작“중고폰은 일종의 자급제 폰... 중고폰 시장 커질수록 통신사 실적에 악영향”그래픽=손민균‘폰플레이션(스마트폰+인플레이션)’에 경기 침체까지 겹치면서 국내 중고폰 거래가 연간 1000만건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중고폰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자, 삼성전자도 최근 이 시장에 뛰어들어 판을 키우는 데 힘을 보태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신형 스마트폰을 살 때 보조금을 미끼로 고가요금제 가입을 유도해온 통신사들은 이러한 분위기를 내심 반기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중고폰 시장이 활성화되면 신형 스마트폰 소비가 줄고, 고가요금제 가입 마케팅에도 차질이 생기기 때문입니다.4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