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4/04 (18)
일상생활

김상하의 이게 뭐Z?] 저출생·배달음식 트렌드 역행하는 반전 취향※검색창에 ‘요즘 유행’이라고 입력하면 연관 검색어로 ‘요즘 유행하는 패션’ ‘요즘 유행하는 머리’ ‘요즘 유행하는 말’이 주르륵 나온다. 과연 이 검색창에서 진짜 유행을 찾을 수 있을까. 범위는 넓고 단순히 공부한다고 정답을 알 수 있는 것도 아닌 Z세대의 ‘찐’ 트렌드를 1997년생이 알잘딱깔센(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 있게)하게 알려준다.Z세대는 마케팅의 치트키가 됐다. 이 세대가 싫어하는 것을 피하고, 좋아하는 건 어떻게든 활용하려는 전략이 넘쳐난다. 물론 Z세대에 대한 오해도 적잖다. 퇴근 시간을 칼같이 지킨다고 일이 싫은 건 아니다. 퇴근 후 일상을 좀 더 실속 있게 보내려는 것뿐이다. 솔직하게 의견을 표현한다고 무례한 건 아..

양파, 마늘 잘게 썰어서 10분 두면...콜레스테롤, 혈당 수치 더 개선양파, 마늘을 곧바로 요리에 넣지 않고 잘게 썰어서 10분 정도 상온에 두었다가 사용하면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당을 더 개선할 수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양파, 마늘은 냄새가 나더라도 건강 효과 때문에 먹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고기와 함께 먹으면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억제한다. 꾸준히 섭취하면 암 발생 가능성을 줄이는 작용도 한다. 마늘과 양파는 어떻게 먹어야 몸에 가장 이로울까?잘게 썰어서 10분 상온에 두었더니...콜레스테롤-혈당 수치 더 개선양파, 마늘을 곧바로 요리에 넣지 않고 잘게 썰어서 10분 정도 상온에 두었다가 사용하면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당을 더 개선할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식이요법을 연구..

영국 구글 딥마인드가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 '드리머(Dreamer)'가 사람의 플레이를 따라 하거나 조언을 받지 않고 강화학습과 시행착오만으로 게임 마인크래프트(Minecraft) 내에서 가장 가치있는 희소 자원인 다이아몬드를 얻는 데 성공했다. 연구결과는 향후 로봇이 현실에서 주변 환경을 인지하고 일반화해 자연스럽게 대응하는 '피지컬AI' 기술에 응용될 것으로 기대된다.다니야르 하프너 구글 딥마인드 연구원팀은 드리머가 사람의 개입 없이도 마인크래프트 내에서 다이아몬드를 스스로 찾아내도록 하는 데 성공했다. 연구결과는 2일(현지시간) 국제학술지 '네이처'에 공개됐다.AI가 로봇 등을 통해 현실에서 안전하고 유용한 역할을 수행하려면 특정 상황에서만 쓰이는 전략을 '암기'하는 방식으로는 충분치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