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4/27 (18)
달팽이웰니스

하얀 결정’ 생긴 오래된 꿀, 먹어도 괜찮나? [주방 속 과학]사진=북마케도니아 스코페 농업협동조합 제공온도가 오르락내리락하는 환절기에 접어들면, 호흡기 점막과 섬모 기능이 떨어지면서 기침 빈도가 늘어나곤 한다. 간질간질한 목 증상을 완화하려고 오랜만에 찬장에서 꿀을 꺼내 꿀물을 마시는 사람이 있는데, 혹여 꿀에 '하얀 결정'이 생겼다고 놀라지 말자. 꺼리지도 말자. 영양이나 효능에 전혀 문제가 없다.먼저 꿀물은 좋은 선택이다. 꿀의 감기 증상 완화 효과는 여러 연구로 증명됐다. 영국 옥스퍼드대에서 1761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도, 꿀을 먹은 환자는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한 환자보다도 기침의 빈도와 정도가 더 많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어린이 기침약 기침 억제 성분인 덱스트로메토판보다도 꿀의 기침 완..

고현정, “‘이 음식’ 먹으니 행복”… 살은 확 찌운다는데?배우 고현정(54)이 자신을 ‘탄순이’라고 지칭하며 빵을 먹고 있는 근황을 공개했다./사진=고현정 인스타그램 캡처지난 19일 고현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탄순이 행복”이라는 멘트와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그가 공개한 사진에는 고현정이 먹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빵이 잔뜩 올라왔다. 평소 탄수화물을 너무 좋아해 자신을 ‘탄순이’라 부르는 고현정은 중요한 행사를 앞두거나 다이어트 중에는 탄수화물을 끊는다고 밝히기도 했다. 고현정이 평소 좋아하는 탄수화물, 건강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현정이 즐겨 먹는 빵과 같은 정제 탄수화물은 혈당지수가 높아 살찌기 쉽다. 혈당지수는 음식에 포함된 탄수화물이 혈당치를 올리는 정도를 의미한다. 혈..

자기 전 출출하다면 '신진대사 친화적' 야식해볼까?photo. Pixabay영양 섭취와 숙면을 위해서는 아침, 점심, 저녁 식사만큼이나 저녁에 좋은 간식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건강한 소화를 촉진해 수면과 휴식 중 신체의 회복을 돕는 음식을 선택하라고 말한다. 잠들기 전 이런 식으로 몸 챙김을 하면 포만감은 물론 수면의 질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다음의 식품 리스트를 확인하자.1) 그릭 요거트그릭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먹기 좋은 음식이다. 밤새 근육 회복에 도움이 되며, 요거트에 함유된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을 증진시킨다. 칼슘 함량은 신진대사를 조절하고, 스트레스 호르몬이라고도 하는 코르티솔 수치를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된다. 저지방 무설탕 그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