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4/22 (18)
달팽이웰니스

로봇이 난자에 정자 주입”…세계 최초 ‘AI 시험관’ 아기 탄생美 생명공학 스타트업 “시험관 시술 자동화 성공”“사람보다 정밀…출산율 높이는 데 기여할 것”로봇이 시험관(IVF) 시술을 진행 중이다. 컨시버블 라이프 사이언스(Conceivable Life Sciences) 홈페이지 캡처시험관 시술의 거의 모든 과정을 AI(인공지능)와 로봇이 진행한 세계 최초의 아기가 탄생했다.미국의 생명공학 스타트업 ‘컨시버블 라이프 사이언스(Conceivable Life Sciences)’는 체외수정(IVF), 일명 시험관 시술의 로봇 자동화에 성공했다고 국제 학술지 ‘생식 생명과학 저널(Reproductive BioMedicine Online)’ 4월호를 통해 발표했다. 시험관 시술의 대부분을 로봇과 AI로 진행해 ..

요즘 코딱지 많아진 것 같은데… 의외의 이유 있다고?사진=게티이미지뱅크콧속에 코딱지가 가득 차 있으면 답답하다. 특히 꽃가루와 미세 먼지가 많은 봄철에는 코딱지가 많이 생긴다. 코안 점막에 바셀린이나 파라핀 성분 연고를 얇게 발라보자.미세 먼지·꽃가루 때문에 코딱지 늘어나코딱지는 코로 유입된 이물질이 콧속 점액과 뭉쳐서 생긴다. 요즘과 같은 봄철에는 미세 먼지, 꽃가루 등의 항원이 늘어나고 콧속이 건조해지면서 코딱지 양이 더욱 늘어난다. 나이가 들어도 코딱지가 많이 생길 수 있다. 노인성 비염 등으로 코 안에 염증이 생기기 쉽기 때문이다. 같은 이유로 비염·축농증·비중격 만곡증 등을 겪는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코딱지가 많이 생길 수 있다.코딱지가 많다고 손가락을 넣어 힘을 줘서 강제로 떼어내는 건 금물이다..

윤현숙, “떡볶이 먹어도 혈당 그대로”… 비법 뭔가 보니?가수 겸 배우 윤현숙(53)이 혈당이 오르지 않는 떡볶이 레시피를 공개했다./사진=유튜브 채널 ‘잼과 노잼사이’ 캡처가수 겸 배우 윤현숙(53)이 혈당이 오르지 않는 떡볶이 레시피를 공개했다.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잼과 노잼사이’에는 ‘당뇨인 떡볶이 먹방 가능? 윤현숙의 2년 만의 도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영상에서 윤현숙은 “오늘은 제가 국민 간식 떡볶이를 준비했다”며 “사실 당뇨병 걸리고 나서 제일 먹고 싶었던 음식이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에서는 엄두도 못 냈지만, 한국에 와서 곤약으로 만든 떡을 찾았다”며 직접 곤약 떡을 활용해 떡볶이를 만드는 모습을 공개했다.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도 추천한다는 윤현숙은 요리 과정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