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4/15 (17)
달팽이웰니스

부업으로 300만원 벌었다면, 5월 종소세 신고하세요! 제2의 연말정산이라고도 불리는 종합소득세 신고. 어느덧 종소세 신고의 달인 5월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작년에 벌어들인 모든 소득에 대한 세금을 한 달 안에 신고하고 납부해야 해요. 원천징수 된 세금과 실제로 내야 할 세금을 비교해 낸 돈이 많으면 차액을 환급받고, 적으면 추가로 내게 되죠.1년간 벌어들인 소득을 신고해요 종합소득세란 작년에 번 소득에 대한 세금을 뜻해요. 근로소득뿐 아니라 사업소득, 이자소득, 배당소득, 연금소득, 기타소득이 모두 포함되죠. 물론 단순히 소득을 합친 금액에 세금이 부과되는 건 아니에요.임차료, 인건비 등 각종 경비는 총소득에서 제외해 주는데요. 연말정산과 마찬가지로 소득공제 혜택도 적용돼요. 이것 저것 뺀 결과값인 ‘..

백신도, 치료제도 없다”…벌써 381명 사망, ‘이미 활동 시작했다질병관리청은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감염 위험이 높은 계절이 다가옴에 따라 주요 매개체인 참진드기 발생 감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14일 질병청에 따르면 올해 참진드기 감시 사업은 질병청 질병대응센터와 보건환경연구원, 기후변화 매개체 감시거점센터가 협업해 전국 23개 지점에서 수행한다.참진드기는 유충·약충·성충 단계에서 각기 다른 숙주에 기생해 흡혈하는 습성을 지니는데,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부터 약충이 활동을 시작해 여름에는 성충이 산란하고 가을에는 주로 유충이 발생하면서 개체 수가 급격히 증가한다.국내에서는 SFTS를 매개하는 참진드기 중 작은참소피진드기가 가장 많이 서식한다.SFTS는 주로 4∼11월 SFTS 바이러스를 참진드..

싱크홀 또 발견, 이번엔 중랑구…서울 불안하다인근 건물 배수설비 파손으로 발생순찰 중 발견…인명피해는 없어서울 강동구 소규모 땅꺼짐 발생 - 2일 오후 5시 7분쯤 서울 강동구 길동의 한 도로에서 폭 20㎝, 깊이 50㎝ 규모 땅꺼짐 현상이 발생했다. 2025.4.2 연합뉴스(독자 제공)원본보기15일 서울 중랑구 신내동 중랑구청 사거리 인근 도로에서 가로 40㎝·세로 30㎝·깊이 90㎝가량의 땅꺼짐 현상(싱크홀)이 발견됐다.중랑구는 이날 오전 7시 45분쯤 주변을 순찰하던 구 치수과 직원이 최초로 싱크홀을 확인했다고 밝혔다.다만 발견 직후 구멍을 흙과 아스팔트로 메우는 등 임시 조치해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중랑구는 오후 4시 30분쯤부터 원인 파악을 위한 도로 굴착 작업에 들어갔다.조사 결과 싱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