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5/15 (17)
달팽이웰니스

“엔진 냉각수로 버텨” 태평양 표류 어부들, 55일 만에 극적 구조 [여기는 남미]55일 태평양에서 표류하다 구조된 페루 어선. 출처=에콰도르 해군두 달 가까이 태평양을 표류하던 남미 어부들이 극적으로 구조됐다. 남미 태평양에서 오랜 기간 표류하던 어부가 구조된 일은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발생한 ‘기적 같은’ 사건이다.에콰도르 언론은 “태평양 갈라파고스 인근에서 표류하다 발견된 5명 어부를 에콰도르 해군이 구조해 안전하게 본국으로 돌려보내기 위해 절차를 밟고 있다”고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육지를 밟은 어부들은 곧바로 병원으로 후송돼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모두 상태가 양호해 귀국 준비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구조된 어부 마리아 파레스는 “가족을 다시 못 만나는 게 아닌지 두렵기도 했지만 희..

안데스 빙하에 얼어붙은 유품, 40년 만에 찾아낸 두 딸 [여기는 남미]조난사고로 사망한 비에이로의 큰딸이 화산에서 되찾은 아버지의 배낭을 들어 보이고 있다. 원안은 사망한 비에이로와 그의 제자. 출처=시티오안디노40년 전 남미에서 해발 6600m 화산에 올랐다가 사고로 목숨을 잃은 아르헨티나 산악인의 배낭이 유족의 품에 안겼다. 위험을 불사하고 배낭을 찾아 내려온 이들은 산악인의 두 딸이었다.11일(현지시간) 현지 언론은 조난사고로 사망한 산악인 기예르모 비에이로의 유품에 대한 사연을 소개하면서 당시 어렸던 그의 딸들이 성장해 험준한 산속에서 아버지의 물건을 찾아 어머니의 품에 안겼다고 전했다.비에이로는 마흔네 살이던 1985년 안데스산맥 투푼가토 화산 정상을 정복했다. 아르헨티나와 칠레 국경에 놓인 ..

"뇌파로 아이폰 조작"‥애플, 현업 복귀 머스크와 한판 승부 예고 [World Now]애플이 '뇌 신호'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조작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이 현지시간 13일 보도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인간의 생각만으로 기계를 제어하는 '뇌파 기술'하면 일론 머스크의 뇌신경과학 스타트업 뉴럴링크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번 달 말 쯤 정치 외유를 끝내고 현업으로 돌아올 머스크와의 치열한 일합이 예상됩니다. "생각만으로 아이폰 제어"‥연말 표준 모델 공개보통 아이폰을 조작할 때는 손으로 기기를 터치합니다. 하지만 '뇌 임플란트' 기술을 활용하면 이런 물리적 움직임 없이도 뇌 신호만으로도 조작이 가능한데요. 손을 쓸 수 없는 장애인을 비롯해 애플 기기를 뇌파로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