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3/27 (17)
일상생활

中 연구진 '사람에게 돼지 간 이식' 세계 최초 성공네이처에 데이터 공개이종 장기 이식 상용화 눈앞중국 공군의대 시징병원 연구진이 면역 거부반응이 없도록 유전자를 편집한 돼지의 간을 뇌사자에게 이식하고 있다. /중국 공군의대 제공중국 연구진이 돼지 간을 사람에게 이식한 결과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종 장기 이식 상용화가 눈앞으로 다가왔다는 관측이 나온다.왕린 중국 공군의대 시징병원 교수는 뇌사 진단을 받은 환자에게 돼지 간을 이식한 결과 10일간 정상적으로 작동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국제학술지 네이처에 26일 발표했다. 지난해 3월 간 이식에 성공했다고 SNS를 통해 발표한 이후 실제 데이터를 공개했다.연구진은 이식 후 거부반응이 없도록 유전자 6개를 편집한 돼지 간을 뇌사자에게 이식했다. 그 결과 이..

[앵커]22대 국회의원의 재산 현황이 공개됐습니다.조사 결과, 전체 국회의원의 77.3%, 그러니깐 10명 가운데 8명꼴로 지난해보다 재산이 는 거로 나타났는데, 이 가운데 162명은 1억 원 이상 규모였습니다.임성재 기자의 보도입니다.[기자]22대 상반기 국회의장단의 재산 증감을 보면,우원식 국회의장은 8천만 원, 주호영 부의장은 1억9천만 원 정도 재산이 늘었습니다.예금 증가 등이 주된 이유였습니다.다만, 이학영 국회부의장은 천만 원가량 줄었습니다.여당 지도부는 재산이 늘었습니다.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재산이 1억5천만 원 증가했습니다.권성동 원내대표는 1년 전보다 1억9천만 원이 늘어났다고 신고했습니다.보유 주택 가격의 상승과 후원금 증가 등이 복합적인 원인으로 작용했습니다.더불어민주당 이..

가수 임영웅.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CJ CGV가수 임영웅이 지방세 체납으로 본인 소유의 메세나폴리스 펜트하우스를 압류당했던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이후 임영웅 측은 고지서를 확인하지 못했다며 사실 확인 후 즉시 납부했다는 입장을 전했다.26일 등기부등본에 따르면 서울 마포구청은 지난해 10월 16일 임영웅의 자택인 마포구 서교동 메세나폴리스 펜트하우스를 압류했다.이후 지난 1월 13일 압류 설정 세 달 만에 말소 처리됐다. 압류 등기 원인에는 '압류(징수과-19632)', 권리자에는 ‘마포구(서울특별시)’라고 적혀있다.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 측은 “임영웅이 거주하는 아파트는 우편함이 출입구인 지하나 지상 1층이 아닌 3층에 위치해 있어 이로 인해 일정 기간 우편물을 확인하지 못하면서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