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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X신 같은 게"…고객 버벅대자 욕설한 은행 상담원 본문

[서울=뉴시스] (사진=JTBC '사건반장' 캡처)
[서울=뉴시스]장가린 인턴 기자 = 한 은행 상담원이 고객과 통화 중 욕설을 했다는 제보가 전해졌다.
8일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40대 남성 A씨는 전날 오전 이체 한도를 풀기 위해 은행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다.
상담원은 은행 앱에 관해 설명하고 있었는데, 상담원과 A씨가 보는 화면이 달라 A씨가 설명을 따라가지 못하고 버벅댔다.
당시 상담원은 "거기에서 '관리자 설정' 클릭하셔서 '시작하기' 하시고 완료되면 저를 불러주시겠습니까"라고 했고, A씨는 "'관리자 설정' 나왔어요"라고 말했다.
그러자 상담원은 "완료되면 저를 불러주시라고요. 고객님"이라고 말한 후 작게 "아, X신 같아"라고 중얼거렸다.
A씨는 욕설이 작게 들려서 '내가 잘못 들었나'라고 생각하고 "어떤 게 완료되면요? '관리자 설정' 이거 누르니까 기본 정보랑 '설정하기'밖에 안 나오는데요"라고 질문했다.
이에 상담원은 "설정하셔야 하니까 거기 나와 있는 걸 다 하시고 완료되면 불러달라고 말씀드린 겁니다. 고객님"이라고 말했고, 다시 한번 "아, 병X 같은 게"라고 말했다.
두 번째 욕설을 똑똑히 들은 A씨가 "방금 뭐라고 했어요? X신 같다고 그랬어요?"라고 묻자, 상담원은 "저 그런 말씀 드린 적 없습니다. 고객님"이라고 발뺌했다.
통화를 마친 A씨는 휴대전화의 자동 녹음 기능을 통해 녹음된 파일을 통해 상담원의 욕설이 선명하게 들리는 걸 확인했다.
A씨는 곧바로 은행 홈페이지 고객 게시판에 녹음 파일과 글을 올렸고, 이후 다른 관리자가 연락이 왔다.
관리자는 "녹음 파일을 들었다"며 직원의 욕설 사실을 인정하고, "직원 교육을 제대로 못 해 죄송하다. 2주간 업무 종료 후 개별 교육을 진행하여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책임지고 관리하겠다"고 사과했다.
욕설을 했던 해당 상담원에게도 두 차례 전화가 왔는데, 그는 "습관적으로 튀어나온 말이었다. 당시엔 욕설한 줄 몰랐다"며 "제 실수로 팀원들까지 피해를 볼 수 있다. 용서해 달라"고 사과했다.
A씨는 "두 번째 전화에서 상담원이 울먹이는 목소리로 사과하자 그냥 봐주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은행 고객센터 측은 욕설한 상담원에 대해 CS 평가 페널티 적용과 인사고과에 반영하는 등 후속 조처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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