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팽이웰니스

몸에 나쁜 줄" 잘라 버렸는데 '반전'…이 고기 지방, 채소보다 좋다 본문

일상

몸에 나쁜 줄" 잘라 버렸는데 '반전'…이 고기 지방, 채소보다 좋다

SM_SNAIL 2025. 4. 9. 10:01
 
지난해 6월 제주시 구좌읍 동화마을에서 열린 '제주양돈농협 청정 제주산 돼지고기 시식회'에서 맛있는 돼지고기 지방 비율에 대한 설문조사가 진행 중인 모습. /사진=뉴스1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음식 조사에서 '돼지고기 지방'이 8위에 올랐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영국 매체 서레이라이브는 지난 6일(현지시간)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음식 조사 8위에 돼지고기 지방이 이름을 올렸다고 전했다.

이번 조사는 BBC Future에서 진행했다. 글로벌 저널에 실린 식품영양 연구를 토대로 1000개의 음식을 분석, 건강에 도움이 되는 상위 100개를 선정한 뒤 영양성분에 따라 순위를 매겼다.

돼지고기 지방은 100점 만점에서 73점을 받아 8위에 올랐다. 이는 토마토, 적양배추, 상추, 고등어, 고구마, 오렌지 등보다 높은 순위다.

돼지고기 지방에는 비타민B가 풍부하다. 비타민B는 탄수화물 대사에 필수적 역할을 하는 성분으로, 포도당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과정에 관여한다.

비타민D도 돼지고기 지방에 많이 포함돼 있다. 비타민D는 뼈와 치아 형성에 도움을 주고, 신체의 면역 체계를 강화해 주는 중요한 영양성분이다.

다만 돼지고기 지방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산이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서다. 돼지고기 권장 섭취량은 성인 기준 하루 100~150g이다.
반응형